2014년 2월 17일 월요일

2월 17일(월)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 소식입니다.

안녕하세요~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입니다.

봄이 일찍 오고 있는 것 같은데 곳곳에 감기환자가 많네요. 박경리의 '김약국의 딸들'을 보면 "봄이 멀지 않았는데 바람은 살을 에일 듯 차다"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요즘 세상이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다가오는 봄을 함께 맞이했으면 합니다.


연대회의, 정기총회 개최... 신임 집행위원장은 김미수, 이정아대표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는 14일(금) 저녁 6시, 일산동구청 세미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2014년도 집행위원 단체와 집행위원장을 선임하고, 2014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 연대회의 일상업무를 논의할 집행위원단체로는 고양시민회, 고양파주여성민우회를 포함해 경기장애인인권포럼, 고양노동포럼, 고양평화청년회, 고양환경운동연합, 고양평화누리, 민주노총고양파주지부, 고양YWCA, 전교조고양중등지회을 선임했습니다.

또한 금년을 책임질 공동집행위원장으로서 고양시민회 김미수 대표와 고양파주여성민우회 이정아 대표가 선임되었습니다.

이날 통과된 2014년 주요 사업으로는 연대회의 조직강화 및 확대사업, 홍보사업, 자치 및 정책사업,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활동,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지방선거 대응 등 5개 분야를 확정했으며, 특히 선거를 목전에 둔 시점에서 상반기는 지방선거 대응 활동을 주요사업으로 배치했습니다.

2014 고양 민주시민교육지원네트워크가 발족했습니다.


지난 2월 12일(수) 오전 10시 고양교육지원청에서는 '2014 고양 민주시민교육지원네트워크' 발족식이 있었습니다.

학교현장에 지역사회의 다양한 민주시민교육자원을 연계시키는 민관 거버넌스인 민주시민교육지원네트워크는 민주시민교육, 평화인권교육, 다문화교육 등의 분야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서 소개하는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현재 민주시민교육지원네트워크는 고양지역의 민주시민교육관련 단체 26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고양교육지원청은 단체들의 자발적 참여와 자율적 운영을 위해 최대한 지원한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이날 발족식에서는 고양파주여성민우회 이정아대표를 네트워크 대표로 선출했으며, 단체들간의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이해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3월 12일(수) 오후 2시에 행싱동 '동굴'카페에서 워크샵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고양환경운동연합, 산황동 골프장 확장반대 기자회견 가져


고양시에는 골프장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또 골프장을 확장하려고 하고 있어서 고양환경운동연합이 기자회견을 열고 심의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고양환경운동연합은 2월 11일(화) 오전 11시 고양시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황동에 위치한 스프링힐스골프장을 9홀에서 18홀로 확장하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고양환경운동연합은 기자회견에서 산황동 스프링힐스골프장 확장과 관련한 일체의 심의를 중단하고 사업계획을 반려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산황동 지역이 풍동지구 및 식사지구 등과 인접하고 있어서 도시숲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곳으로 보전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고양환경운동연합의 입장입니다.


이번주 주요 일정입니다.

  • 17일(월) 오후 2시, 덕양구청 대회의실, '2014 주민자치 주요사업 설명회'
  • 17일(월) 저녁 7시, 덕양구청 대회의실, '박철언 전 장관 초청 강연회'(고양평화누리,고양YWCA)
  • 18일(화) 오전 11시, 수원 경기민언련 사무실, '경기도 시민사회단체 지방선거 간담회"
  • 18일(화) 오전 10시 30분, 일산동중학교, '중고등학교 새내기 학부모교실'(전교조 중등지회) 
  • 19일(수) 오후 2시, 일산동구청 다목적실, "경기장애인인권포럼 정기총회"
  • 19일(수) 저녁 7시, 고양시민회, '연대회의 지방선거 정책개발팀 회의'
  • 20일(목) 오전 10시 30분, 신능중학교, '중고등학교 새내기 학부모교실'(전교주 중등지회)
  • 21일(금) 저녁 6시, 화정역광장, 철도민영화저지 집중 선전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