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입니다.
장마가 지속되는데 건강하신지요? 온 세상이 눅눅해보이네요. 뽀송뽀송한 소식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국정원 선거개입규탄 고양시민 촛불문화제 열려
고양시에서 국정원선거개입을 규탄하는 촛불문화제가 열렸습니다. 지난 4일 화정역에서 처음 열린 촛불문화제가 끝난 후 국정원선거개입규탄을 위한 시국회의를 결성했는데요, 이번 촛불문화제는 시국회의 주최로 10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일산 미관광장에서 열렸습니다.미관광장에서 열린 촛불문화제는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정원의 선거개입을 규탄하고 박근혜대통령의 책임을 촉구했습니다.
또한 13일 서울시청광장에서 열리는 촛불대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13일 서울시청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에는 지역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였습니다.
한편 시국회의는 향후 활동에 대해 논의를 하기 위해서 17일(수) 저녁 7시에 일산동구청 다목적실에서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 주관으로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철도민영화저지 고양시민대책위, 9일 동시다발 1인 시위 펼쳐
정부가 바뀌었지만 정책은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명박정부때 추진했던 철도민영화가 무늬만 바꿔서 다시 추진하고 있습니다.고양지역에서는 지난 7월 1일 고양시청에서 철도민영화저지고양시민대책위 주최로 기자회견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9일 아침 7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고양파주지역 철도역 12개역에서 철도민영화의 문제점을 알리는 1인시위가 전개하였습니다.
한편 철도민영화반대 고양시의회 결의안은 고양시의회 건설교통위 상임위에서 계류되었습니다. 통과된 것도 아니고 부결도 아닌 계류라면 언제 다시 추진하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찬성이든 반대든 입장은 분명해야 합니다. 어찌되었든 정부가 사업을 확정하기 전에 결의안이 통과시키기를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고양시의회 예산감시 시민모니터단 방청활동 시작해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마치고 드디어 고양시 예산감시 모니터단이 시의회 방청을 시작했습니다. 7월 9일 시정질문을 시작으로 결산 및 안건심사를 방청을 하고 있습니다.현재 고양시의회 4개 상임위를 팀을 나눠서 방청을 하고 있으며, 모니터단은 방청후 방청결과보고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한편 고양시 예산감시 모니터단의 결과발표회는 7월 24일 오전 10시 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열립니다.
방청단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지 여부는 방청단과의 내부논의를 통해서 결정할 예정입니다.
이번주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 주요 일정
- 15일(월) 오전 10시, 시의회 방청
- 16일(화) 오후 1시, 킨텍스 : 한반도평화체제 국제심포지움
저녁 7시30분, 민주노총 : 철도민영화저지고양시민대책위 3차 회의 - 17일(수) 저녁 7시, 일산동구청 :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 주관, 국정원선거개입관련 고양시민토론회
- 18일(목) 오후 5시, 고양시청앞 : 고양시청소행정개혁을 위한 집회
저녁 7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 : 한반도평화체제 국제심포지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