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긴 하지만 완연한 봄입니다.
지난주 활동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 카프 병원은 2004년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주류업계의 재원으로 문을 연 알코올중독 치료·재활연구 전문병원입니다. 비자의적 입원이 대부분인 우리나라에서 100% 자의에 따른 입원으로만 운영하고, 환자복과 폐쇄병동이 없는 유일한 병원이 폐쇄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지난 26일(화)에는 보건복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이 있었는데요,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를 살리기 위해서 불철주야 뛰어다니고 있는 정철분회장님을 만나봤습니다.
지난 26일, 27일 오후 2시, 일산동구청과 덕양구청에서는 고양시 자치공동체사업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1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는데요,올해는 30개사업에 4억원을 지원합니다.
26일(화)에는 고양평화누리와 민족문제연구소 고양파주지부가 총회를 열었습니다. 민족문제연구소는 신임지부장을 선출했는데요, 이번에는 최영봉씨가 신임지부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주말에는 비도 내리고 이제는 확실한 봄이 오겠지요. 날도 3월이 시작되었으니까요... 매년 봄이 되면 주말농장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색다른 농부들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시농업을 하고 있는 우보농장의 이근이대표를 만나보았습니다.
28일(목)에는 고양사회적경제네트워크준비모임 4차회의가 고양시민회 사무실에서 열렸습니다. 고양사회적경제네트워크준비모임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생활협동조합, 협동조합스터디모임 등이 참여하고 있는데요, 3월에는 준비모임에서 정식으로 발족을 하고 사회적경제포럼을 열기로 했습니다.
이번주 고양시 주요행사입니다.
오늘(3월 4일) 오전에는 고양시작은도서관협의회 총회가 있습니다.
3월 8일(금) 저녁에는 고양시민광장 정모가 있습니다.
3월 9일(토) 오후2시/일산동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는 금정굴평화재단발기인대회가 있습니다. 같은 날 오후 3시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는 고양파주일반노조(준)에서 주최하는 비정규직 토론회가 있습니다.
3월 맞이해서 의미있는 새로운 출발을 하는 한 주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