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입니다. 비가오는 5월의 마지막주입니다.
지난 며칠은 한여름처럼 더웠는데 비가와서 그런지 선선해서 일하기데 좋네요.
주민의견 수렴없이 공청회 절차만 진행된 서울문산민자고속도로 공청회
지난 5월 21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는 근래 보기 드물게 문예회관에 시민들이 가득찬 가운데 고함과 야유가 오고갔습니다. 바로 서울~문산민자고속도록공청회였습니다.
작년 공청회무산이후 민원협의체 회의를 진행했지만 서울문산민자고속도로반대대책위의 요구사항이 거의 반영되지 않은 가운데 파행으로 마무리되었고, 하다못해 고양시의 요구사항 조차 반영되지 않은 가운데 공청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설명과 반론, 그리고 지루한 공방속에 고양시민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국책사업이라는 이유로 무조건 찬성해야 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국책사업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따져봐야 할 점이 많은 사업이 바로 서울문산간 민자고속도로입니다.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는 서울문산민자고속도로반대책위와 함께 끝까지 시민을 위해서 나설 것입니다.
고양시 구청장 여직원 성추행 사건에 대한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 입장
지난주에 고양시를 검색하면 구청장 성추행 의혹 관련 검색어가 바로 떴습니다. 오늘은 회유와 협박했다는 기사가 떴는데요,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는 오늘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고양연대회의는 성명서에서 '구청장의 직위를 볼 때 사건의 민감성은 더욱 민감하게 취급되어져야 하며, 그 진위가 철저히 피해자의 입장과 권력적 약자의 위치에서 가려져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피해자의 신변보호와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가해자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고양시에서는 유사사례가 있는지 전면조사를 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이번주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 일정
- 28일(화) 저녁 7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 고양평화누리 포럼, '인명진목사 초청 '강연
- 28일(화) 저녁 7시30분 , 일산동구청, 고양사회적경제네트워크 회의
- 29일(수) 저녁 7시,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 지방선거기획단 회의
- 30일(목) 오전 9시, 덕양구청 소회의실, 2013 고양시예산감시 교육
- 6월 1일(토) 강선공원, 고양파주여성민우회 '알뜰살뜰 나눔장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