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입니다. 장마가 오지 않는 대신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에 힘쓰시고 연대회의 소식 전합니다.
24일, 대표자회의 열고 하반기 사업 논의합니다.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는 지난 7월 1일 집행위를 열고 지방선거 평가 및 하반기 사업에 대해서 논의를 했습니다. 또한 대표자회의른 7월 24일(금) 저녁 6시 고양파주여성민우회에서 열고 조직혁신(안) 및 하반기 사업을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연대회의,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서명운동을 계속합니다.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는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이후, 5월 12일부터 서명운동을 해 왔습니다. 초기에는 각 단체별로 번갈아가면서 서명운동을 하다가 선거를 전후해서 추춤하다가 다시 힘을 내서 서명운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이번주부터 일주일에 2~3일씩 단체별로 돌아가면서 서명운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한편 고양시에는 일반 시민들을 중심으로 5월 중순부터 지금까지 하루도 쉬지 않고 서명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일 저녁 7시 행신동의 동녘교회에서는 서명운동을 중간결산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이날 모임의 참석자들은 그 동안의 서명운동에 대해서 평가를 했으며, 3차 서명운동을 7월말까지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한편 세월호 참사 100일을 맞아 7월 26일(토)에 세월호 참사 100일 고양시민공동행동을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제7대 고양시의회에 바란다' 기자회견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1일 제7대 고양시의회가 열렸습니다. 고양시의회가 의정활동을 시작한지도 벌써 20여년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발전도 있었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는 부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고양시민사회연대회의는 의회를 더욱더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참여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취지의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한편 연대회의는 고양시의회에 의장단 간담회를 요청해서 7월말 중에 의장단 간담회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자회견문은 다음 링크를 보세요. [제7대 고양시의회에 바란다]
동영상이 안보이는 분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MUsFQPBR3gk
이번주 연대회의 일정입니다.
- 7일(월) 저녁 6시 30분, 화정역, 세월호 서명운동(고양시민회)
- 8일(화) 오전11시~저녁8시, 주엽동 소메르뷔페, 평화운동 기금마련을 위한 나눔의 행복(고양YWCA)
- 8일(화) 점심, 세월호 참사 100일 고양시민공동행동 준비팀 회의
- 8일(화) 오후 5시, 미관광장, 세월호 서명운동(경기장애인인권포럼)
- 10일(목) 저녁 7시, 장항동 스시진, 고양시민회 창립기념 회원의 날
- 11일(금) 저녁 7시, 화정역, 세월호 서명운동(고양평화청년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